아무거나 만들기 製作 Maker/모형 완성작

아카데미 1/43 "LAMBORGHINI GALLARDO SUPERLEGGERA"

미친도사 2009. 8. 16. 17:05

아카데미의 1/43 미니 스케일 자동차 시리즈 중 하나인, Lamborghini Gallardo Superleggera입니다.

 

모형으로도 비싼 킷만 있는 모형들인데, 저렴하게 나와서 만들어 봅니다.

 

차체색은 기아 모닝/소렌토/소울 등의 색 중 하나인 IM 스프레이를 따라내어 썼습니다.

유광 클리어는 SMP 병타입 뿌렸고요...

광은 많이 못 냈네요. ...

 

한 바퀴 돌리기...








브레이크 등은 은색 건담 마커 한번 긋고, 그 위에 클리어 레드 에나멜 발라서 표현했습니다.







 

최종 조립하다가 헤드라이트의 클리어 부품에 무수지 접착제가 흘러 반 정도 녹아 울퉁불퉁하게 된 것을

다시 뜯어 사포질에 컴파운드, 퓨쳐 광택까지 해서 간신히 조금 투명도를 복원했습니다. T.T  

 

실내 사진.


내장의 푸른 회색은 회화용 아크릴 물감로 조색한 후에 물로 희석하여 에어브러시로 뿌렸습니다.

계기판은 실차 사진 참고하여 포토샵으로 작업하여 출력하여 붙였습니다. 데칼 아닙니다. ^^

카오디오, 기타 계기판은 모두 출력하여 붙였습니다. 너무 작에 데칼로 하기엔 무리가 있겠더라고요.

 

위에서 본 사진.


엔진이 보이기에 조금 색을 넣어 눈에 띄게 했습니다.

은색 라인은 전선 한 가닥을 적당히 잘라 순간접착제로 붙여준 겁입니다. ^^

 

늘 찍는 길에서 한 장.


모형이 작다보니, 작은 티가 납니다.

게다가 너무나 더워서 사진 찍는다고 손이 땅에 닿았는데, 화상 입는 줄 알았습니다. .

 

크기 인증샷.


 

지금까지 만든 자동차 모형들...


 

제작 과정은 다~ 잘 해놓고, 마무리할 때 꼭 한둘씩 실수를 하네요.

미니 만들 때보다는 많이 여유로워졌지만, 아직 마지막에 성급함이 실수를 만드네요.

 

하여간, 작지만 근사한 모형이어서 추천할 만하네요.

가볍게 만들어서 선물해도 좋을 것 같고요.

 

이번엔 아크릴 물감을 물로 희석해서 내장으로 칠해본 것이 멋진 경험이었습니다.

 

이상, 아직 초보티 팍팍 낸 아카데미 Lamborghini Gallardo Superleggera 모형 완성작 소개를 마칩니다.

 

실내 계기판 및 오디오 등 그림 파일 올려봅니다.


 

정확한 사이즈는 아니지만, 가위로 조금씩 잘라가면서 맞춘 후에 목공풀 같은 걸로  붙이면 없는 것보단 낫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