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거나 만들기 製作 Maker/모형 완성작

[Arii] 1/32 '70 Honda Z GT 'Owners Club'

미친도사 2012. 12. 5. 23:26
계속되는 생일 선물 시리즈입니다.
이번엔 해치백 스타일의 1970년형 혼다의 Z GT란 모델입니다.
우선 제작기는 아래 링크 참고하시고...

[Arii] 1/32 '70 Honda Z GT 'Owners Club' - 광택, 베이스
[Arii] 1/32 '70 Honda Z GT 'Owners Club' - 기본 도색까지


이번 자동차도 1/32 스케일인데, 전에 사둔 1/35 스케일의 유럽식 포장도로 베이스 틀에 석고를 부어 바닥을 만들었고 벽돌 무늬를 출력해서 벽을 꾸며 보았습니다.



오래된 키트이고, 요즘 나오는 키트들에 비해 조금은 두리 뭉실한 키트이지만 옛날 디자인에 적당히 어울리는 듯합니다.


제작기에서 거의 모든 걸 다 설명해서 따로 설명할 건 없네요. ^^



늘 그렇듯이 SMP의 유광 울트라 클리어 3를 여러번 쏜 후에 사포로 표면 정리하고 컴파운드 작업 적당히 하는 정도로 마무리합니다.

이번에는 마하 공구에서 나온 스폰지 사포스틱 180번(약 400번에 해당한다고 하는데...)으로 클리어 위 표면 정리용으로 사용했는데,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보통 종이사포 1200번으로 하는 것보다 훨씬 표면 정리가 잘 되고 구석구석 작업하기 쉬웠습니다.



은색은 유광 검정 위에 SMP의 크롬 실버입니다.

모형는 작은데 사진이 크게 찍혀서 창틀이 조금 지저분해 보이는데, 실물은 볼만 합니다. ^^;;



석고로 베이스를 만들어 본 것이 처음이라 시간도 많이 걸렸고, 도색도 좀 시행착오가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꽤 재미있는 작업이어서 다음에도 또 시도해보고 싶네요.





해치백 스타일인데다 옛날 차라 더 작은듯합니다.



사무실에서 찍어서 에나멜 병 비교샷이 없고 대신 ... ^^



자동차만 하면 2주 정도의 작업기간인데, 베이스 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렸습니다.

다음엔 좀 쉽게 쉽게 가야 남은 분들 생일 선물 얼른 만들어 드리는데, 이거 영~ 매번 다른 시도 해보다가 시간 다 까먹고 있네요.

요새는 정신없이 지내서 작업도 못 하고 있고요.


하여간, 이렇게라도 완성 사진 올려서 마무리하고 다음으로 넘어 가려 합니다.

선물 시리즈는 계속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