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라이프 電子的生活 My Digital Life

갤럭시 넥서스 느리게 만드는 범인은 ....

미친도사 2015. 4. 6. 00:08

저는 구글의 세번째 레퍼런스 폰인 갤럭시 넥서스를 아직 씁니다.

롬은 국내 정발롬이 아닌, 구글의 레퍼런스 팩토리 롬으로 4.3 젤리빈입니다.


요새 폰들에 비해 스펙이 딸리긴 합니다만, 최적화가 잘 되어 있고 안 돌아가는 앱 거의 없기에 아직 잘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언젠가부터 너무 느리다 싶은 겁니다.

회사 이메일을 쓰기 위해 지정된 앱이 배터리를 많이 잡아 먹어서 그게 속도에도 영향을 준다고 생각하고 지웠는데,

그래도 느린 겁니다. 제가 특별히 이상한 앱이 많다거나 게임을 많이 깔지도 않은 상태인데도 그렇지요.


그래서, 구글링을 한참 해보고 언급된 것들을 하나하나 확인하다 주범을 찾았습니다.

바로 '크롬' 브라우저가 제게는 시스템 버벅임의 주범이었습니다.

이와 관련된 토론글 링크입니다.

http://arstechnica.com/civis/viewtopic.php?f=9&t=1221919




크롬 브라우저는 거의 모든 플랫폼에 제공되는 브라우저이고,

각 플랫폼에서 동일한 정보로 싱크를 시켜주기 때문에 요즘처럼 다양한 플랫폼의 기기를 다루는 시기에 무척이나 편하지요.


그런데, 이게 갤럭시 넥서스에서는 가장 크게 속도저하를 일으키는 문제가 되네요.

이걸 지우고, 비활성화시켰던 구 브라우저를 활성화시켜서 쓰고 있습니다.


이후에 답답해 미칠 지경이었던 것이 많이 해소되었습니다. 물론 요즘의 고사양 폰에 최적화되어서 나오는 앱들로 버전업이 되면서 상대적으로 느리긴 하겠지만, 그래도 크롬 제거후 꽤나 쾌적해졌습니다.


막상 새로운 폰으로 바꾸고 싶긴 하지만, 현재 폰에서 안 되는 것이 거의 없고 아주 잘 쓰고 있는지라 참게 되네요.

갤럭시 넥서스에 크롬 브라우저 쓰시는 분들은 지우고, 오리지널 웹브라우저로 갈아타 보세요.

많이 달라지실 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