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日常 Daily Life/아빠 출장

2012.04.06~04.18. 교토 출장; (6) 료안지 (龍安寺)

미친도사 2012. 5. 30. 12:45

2012년 4월 14일 토요일


일이 대충 안정화단계에 들어선 듯한 금요일 저녁에 번화가에서 저녁을 먹었습니다.

그러면서 일행 중 두 명이 새벽까지 술을 마셔 점시 먹고 일하러 가기로 했다지요.


그래서, 술을 안 마신 한 분과 연락해서 멀지 않은 곳에 구경을 가기로 했습니다.

제가 잡은 코스는 료안지, 그리고 아라시야마 지역을 보고 오는 것. 이렇게 하면 점심 즈음에 돌아올 수 있을 것 같았거든요.

목요일 저녁부터 제가 렌트카 운전을 했기 때문에 료안지는 운전을 하고 갔습니다.


료안지로 가는 길을 헤매서 시간을 좀 까먹었네요.

그래도 무사히 도착한 료안지 주차장. 주차 안내원이 뭐라고 안내를 하는데, 알아들어야 말이죠.

그러려니 하고 안내하는 곳에 차를 세우고 입구를 찾아 나서 봅니다. 


주차장에 입구쪽으로 가는 길... 벚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보슬비가 조금 내립니다.


입구에 들어서니 이 곳도 일본스러운 잘 가꾼 정원이..


이 곳에도 벚꽃을 멀리서 보고 찍는 것이 아닌 저렇게 가깝게 꽃위주로 찍는 사람이 대부분이네요.


어떤 곳인지를 전혀 모르고 간 거라 그냥 화살표만 따라 가네요.

계단을 따라 어떤 건물을 향해 올라 갔습니다.


여기에서 입장권도 받고 들어갈 수 있게 되어 있네요. 특이하게 신발을 벗고 들어갑니다.


들어가니 바로 특이한 정원이 나왔습니다.


돌이 띄엄띄엄 보이고, 모래가 가지런히 정돈된 그런 마당이네요.



한국에 돌아와서 검색해보니 보는 15개의 돌이 있는데, 배치가 오묘해서 어떤 위치에서든 15개 모두가 보이지는 않는다 하네요. 오호...


하여간 마루에 나란히 앉아서 사진들 열심히 찍더군요. 하하.


마루를 돌아가 보면 요렇게 이끼가 잔뜩 낀 작은 마당도 보이네요.


이 건물에서 나와서 거닐다 보면 이렇게 뭔가 특이한 샘물이 있었습니다. 가이드인 사람이 관광객들한테 설명을 하는데 일본어라 무슨 소린지 못 알아 먹었어요. 나중에 검색해 보니 뭔가 의미가 있는 곳이더군요. 흠...


좀 더 걸어가니 아까 돌이 있던 마당의 다른 입구. 모습이 마치 사무라이의 투구 같습니다.


좌우로 나무가 솟은 길을 걸어서 계속 가보았습니다.


이렇게 개울도 인위적으로 꾸며 놓고... 일본인들이란... 흠.


좀 외진 곳에 이렇게 뜬금없이 하얀 탑이 하나 있습니다.


대동아 전쟁 전사자 위령탑이라나? 뭐 그런 거였습니다.


탑을 지나 계속 산책길... 밑동은 좀 굵은 나무에 가는 나무를 접붙인 특이한 나무가 꽤나 있고요.


억지로 위로 자라게 만든 벚나무는 이렇게 막대기로 지지를 해가면서 인위적으로 모양을 잡아 놨더군요.


여기저기 위로 솟은 벚나무들


아주 이렇게 꼬아서 자라게 한 나무까지... 아~ 변태적인 사람들이야.


이 곳도 널직한 연못을 끼고 있군요. 흠...


꽤나 이른 아침이었는데 외국 관광객도 좀 있었고, 저렇게 교복입고 온 학생들도 많았습니다.


저렇게 견학올 때도 교복을 입어야 하나봐요. 흠 ...


밖에 나와서 주차장으로 가는 길에 료안지에서 좀 유명한 차(茶)를 파는 곳에서 시음을 하라고 한잔 줬는데, 아~ 냄새와 맛이 꼬리꼬리하더군요. 버리고 싶었는데, 안내문에 한글로 '차를 버리지 마세요'라고 쓰여져 있었습니다. 남은 차를 도로 건네주면 그네들이 버리더군요. 한국 사람들이 주변에 그냥 많이 버리곤 했나봐요.


이렇게 한바퀴 돌고 나오니 딱 58분 걸리더군요. 하하. 1시간까지 무료 주차였는데 ...


이제 다음 목적지로 가보려 했는데, 숙소에 있던 사람한테서 메일이 와서 다시 숙소로 이동해서 점심을 먹었답니다.


료안지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링크에 꽤나 잘 나온 듯. 미리 보고 갔으면 좋으련만 ... ^^

http://ko.wikipedia.org/wiki/%EB%A3%8C%EC%95%88%EC%A7%8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