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거나 만들기 製作 Maker/모형 제작기

[ARII] 1/32 '65 Nissan Skyline #3 - 베이스

미친도사 2013. 8. 15. 18:41

이번 자동차 베이스는 전에 사둔 다이소 케이스를 써보기로 했습니다.


베이스 위에 애들이 태권도 심사에서 격파하고 조각난 나무를 적당히 잘라서 높이를 높여주었습니다.


그냥 접착제로 고정 시키면 떨어질까봐 구멍을 내서 나사로 고정시켰습니다.



아래 보이는 길고 검은 건 가드레일. 이번 베이스는 가드 레일을 만들어 보려 합니다. 회사에서 보드 절연물로 쓰는 0.45mm PC판을 실제 가드레일 설계도면을 축소하여 만들었습니다.


봉은 전에 자전거 만들 때 샀던 4.8mm 봉을 활용합니다. 구멍은 퍼티로 적당히 메꾸었습니다.


가드 레일의 리벳은 와인 뚜껑 따면 나오는 금속판을 0.7mm 드릴 날을 거꾸로 대고 뜯어내서 리벳을 만듭니다. 키위맨님한테 배운 기법.


리벳을 순접으로 붙인 모습.


이 상태에서 기본 도색하고요...


도로는 1mm짜리 플라스틱 판에 1000번 사포를 붙여서 유광 클리어 듬뿍 한번 바른 후에 차선을 위한 마스킹.


차선도 그리고, 도로는 3M 스프레이 접착제로 베이스에 붙였습니다. 그리고나서, 잔디를 깔기 위해 준비.


목공풀을 바르고, 침핀을 베이스에 하나 박고 나서 잔디를 내려주었습니다.


 잔디는 HEKI사의 6mm짜리와 화방의 4-5mm짜리를 섞어서 뿌려주었습니다. 잔디 까는 장치가 있으니 쉽게 내릴 수 있네요.

군데군데 빈 곳은 여러번 내려서 메꿨습니다.


그리고, 이번엔 베이스에 모형을 견고히 고정하기 위해 타이어에 구멍을 하나 냅니다.


이렇게 침핀을 박아서 적당히 자른 후에...


이렇게 베이스에 고정이 됩니다. 견고!!


이렇게 해서 마무리 된 베이스.


가드 레일을 적당히 접었더니 조금 깔끔하지 못해요. 에칭 파트 접는 도구 비슷한 게 있으면 좀 좋겠는데... 이런 용도로 사용할 도구 하나 만들어 볼까 생각이 드네요.


하여간, 베이스까지 완성했습니다. 차체 마무리해서 돌아오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