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거나 만들기 製作 Maker/기타 모형 이야기

[아이들과 함께 만들기 4탄] 아카데미 호버 크래프트

미친도사 2010. 2. 24. 00:43

아이들과 함께 만들기 4탄입니다.
모형에 관심 많은 둘째가 생일 선물로 갖고 싶다고 했던 건데, 다른 걸 선물로 하고...
이건 제가 딴 거 사면서 하나 덤으로 샀습니다.

우선 상자...



이것도 꽤 오래된 제품으로 아는데, 저는 만들어본 적이 없네요.
바람으로 부상을 시켜서 앞으로 가는 것이지요.

바람을 채울 수 있게 하는 부품은 아래와 같이 비닐로 되어 있습니다.


모터가 부상용과 전진용 2개 들어있고요...


꽤 큰 팬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선체는 사진에서 짐작하실 수 있듯이 얇은 플라스틱입니다.


설명서에 따라 만들면 됩니다만, 전선을 건전지 박스, 스위치 등에 연결해야 해서 아빠가 옆에서 좀 도와줘야 합니다.
그리고, 전진용 팬 뒤에 있는 방향타가 잘 안 끼워지고, 팬이 가이드에 닿아서 줄질을 좀 해야 합니다.
오래된 킷답습니다...


제가 아이와 작업하고 있는 걸 아내가 몇장 찍네요.


이렇게 해서 완성되어 동작되는 모습입니다.

매끈한 마루 같은 데에선 꽤 잘 가고요, 물위에서도 잘 갑니다. 욕조가 없어서 저 정도밖에 실험은 못 했습니다.
모터 소리가 좀 시끄럽지만, 공기로 부상시키고 앞으로 가는 것도 재미있고...
아주 강추 킷은 아닙니다만, 아이들에게 전기에 대해 조금이나마 보여줄 수 있다는 것도 재밌는 킷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