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文化 Culture/음악 감상

QUEEN 40주년 기념 리마스터링 박스셋 완성!

미친도사 2011. 9. 19. 23:31

영국 밴드 QUEEN의 결성 40주년 기념 스튜디오 앨범 전작 15편을 2장짜리 리마스터링하여 재발매하였습니다.
퀸의 경우 베스트 앨범은 종종 나왔지만, 리마스터링 앨범이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번 리마스터링은 5장씩 끊어서 3회에 걸쳐 나왔는데요, 영국 아마존에서 처음 5장과 15장 전체를 담을 수 있는 박스를 포함하여 한정판으로 발매를 했었습니다. 이 세트를 사두면 나중에 나올 세트를 채워넣으면 되는 것이죠.

처음 다섯장은 박스가 따로 있어서 별탈 없이 왔는데, 다음 다섯장부터는 낱장으로 된 것이다 보니 배송중에 케이스가 깨지는 사고 발생. 이 케이스가 슈퍼 주얼 케이스라고 국내에서 구하기 힘든 케이스여서 영국에 교환 요청을 해서 교환을 받았으나 여전히 깨져서 왔지요. 쩝. 미국 아마존에서 이 빈 케이스만 몇장 구매해서 향후 깨질 것을 대비해두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발매되는 라이센스는 케이스가 달라, 유럽판을 구해야 해서 울며 겨자먹기로 영국 아마존을 계속 이용했네요.

오늘 마지막 다섯장이 영국에서 배송되었는데, 역시나 다 깨져서 왔습니다. 일반 교환 요청을 하겠지만 15장을 다 채운 모습을 얼른 공개하고 싶어서 사진으로 남겨 봅니다.


짜잔~


15장의 스튜디오 앨범이 하나의 박스에!!! 보기만 해도 뿌듯.


박스에서 살짝 꺼낸 설정샷.


15장을 펼쳐놓아 보았습니다.


CD들... 어디에 퀸의 리마스터링 15장이 있는지 보이시나요?



퀸의 예전 앨범 몇장도 아래쪽에 좀 있지요. 저는 퀸의 대부분 음반이 라이센스 LP로 있어서 이번 리마스터링 앨범 모으는 것이 꽤 흥분되더라고요. ^^

좀 폼나게 보이려면 이렇게 넣어두는 게 좋을 듯합니다. 


종이 박스가 긁힐까봐 다시 포장 비닐 씌워놨습니다.

크크... 이렇게 제가 좋아하는 퀸의 새로운 컬렉션 하나를 완성해서 무척 기쁩니다. :)

내일 영국으로 깨진 것들 보낼겁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