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文化 Culture/음악 감상

[언박싱] BAND-MAID 2019 신보 "CONQUEROR - 한정판 A"

미친도사 2019. 12. 22. 13:43

작년에 알게 되어서 현재 가장 자주 듣는 락밴드는 단연 일본의 BAND-MAID이다. 이들이 이번 12월 11일에 세번째 정규 앨범 'CONQUEROR(정복자)'를 발매했다. 지난 2018년도 앨범이 'WORLD DOMINATION(세계정복)'인데, 이번 앨범은 더 당돌하게도 '정복자'이다. 지금까지의 행보가 SNS상에서이겠지만 세계의 락/메탈 매니아들에게 작지 않은 반향을 일으키고 있어, 이번 정규 앨범이 관심을 많이 받은 것은 당연한 것이라 할 수 있겠다.

난 아마존 재팬에서 구입을 했는데, 12월 10일자로 발송 통지를 받았고 집에는 12월 12일에 배송되었다. 이번 패키지는 정규 앨범만 들어 있는 통상판, 블루레이 영상 디스크가 포함된 한정판 A, DVD가 포함된 한정판 B로 구성되어 있다. 재미있는 건 이들이 각 패키지 별로 표지를 다르게 했다는 점이다.

좌로부터 통상판, DVD 포함판, 블루레이 포함판...

난 블루레이가 포함된 한정판 A패키지로 구매했다. 일단 예약 판매가 시작되는 시점에선 표지는 공개가 되지 않았었다. 선택하고 며칠 지나니 표지가 공개되었다. 사이키가 표지인 DVD 버전도 사야 하나... ㅠㅠ

12월 7일 후쿠오카 공연장에서 이 CD를 볼 수 있을까 기대했으나, 판매하지 않아서 실물을 볼 수는 없었고 페이스북을 통해 10일 정도부터는 배송받은 사람들 글이 하나둘씩 보인다. 패키지를 열어보는 글 하나 남긴다.

[비닐 포장된 상태와 아마존 재팬 사은품 티켓 홀더]

아마존 재팬은 예약 판매분에 대해 티켓 홀더 사은품이 있었다. 이게 나중에 보니, CD JAPAN, HMV 등 온라인 샵마다 다른 사은품이 있었는데, 개인적으론 HMV의 A2 사이즈 포스터가 제일 맘에 들더라. 으윽....

티켓 홀더는 이렇게 생긴 두툼한 비닐로 생긴 걸로...

안쪽에 공연 티켓을 모을 수 있게 만든 것 같다. 별 쓸모는 없을 듯...

비닐 포장된 앨범. 비닐 위에 한정판 A에 대한 설명이 스티커로 붙어 있다.

수록곡과 패키지 정보 등이 적혀 있고...

비닐을 열어 패키지를 보면 밴드 로고 스티커로 패키지가 잠겨(?) 있다.

뒷면을 보면... 어. 위에 수록곡 및 패키지 정보는 포장 비닐 위에 쓰여져 있는 것!

로고 스티커를 살살 뜯어내고...

패키지 외관을 펼쳐 본다. 그림 및 글씨가 패키지에 양각으로 인쇄되어 있다. 고급스러워~

패키지를 열면, 밴드 로고가 짠~ 그런데, 이 로고를 보니, 왜 Annihilator가 생각나는 거지? 흠흠.

한번 더 열어 보면~ 짜잔~

패키지 예쁘다~!

곡이 수록되어 있는 CD 표면도 양각으로 인쇄되어 있고,

블루레이도 그렇다...

그리고, 초회 한정으로 수록곡들과 밴드의 주요 키워드로 되어 있는 투명 스티커가 두 장 들어 있다.

부클릿은 통상판 표지와 같은 미쿠 모습으로 되어 있다.

부클릿 뒷면...

부클릿 내부.

모든 곡이 밴드메이드 작곡 - 작곡의 중심은 아무래도 기타리스트 카나미! 작사는 모두 미쿠로 되어 있다. (한 곡 빼고)

모든 곡의 작사가 미쿠인데, The Dragon Cries만 Thomas Kenney라 되어 있다. 누구지?

그리고, 현재 돌고 있는 투어 안내 시트가 하나 들어 있다. 난 그 중에서 12월 7일 후쿠오카 공연을 봤단 말이지!!! 움핫핫핫

2019.12.7. 밴드메이드 (BAND-MAID) @ Drum Logos, 후쿠오카

 

2019.12.7. 밴드메이드 (BAND-MAID) @ Drum Logos, 후쿠오카

작년(2018년)에 페이스북을 보다가 일본의 여성 5인조 락/메탈 밴드인 '밴드메이드(BAND-MAID)'란 팀을 알게 되었다. 5인조 밴드인데, 이름 그대로 메이드 복장을 하고 연주하는 것이 처음 볼 때엔 좀 이상하다 싶..

crazydoc.tistory.com

이렇게 해서 현재 석 장의 밴드 메이드 앨범을 갖게 되었다.

아래 두 장은 정규 앨범 'WORDL DOMINATION'과 'CONQUEROR'. 그리고, 위의 앨범은 START OVER란 싱글 앨범인데, 2시간 가량의 DOMINATION 투어의 라이브 영상이 포함되어 있다. 완전 멋짐!!! 지난 앨범들의 언박싱 글은 아래 링크로...

[언박싱] BAND-MAID의 2018년 신보 World Domination (블루레이 포함반)

 

[언박싱] BAND-MAID의 2018년 신보 World Domination (블루레이 포함반)

유튜브를 보다보면 추천 영상이 나오곤 합니다. 그렇게 최근에 접한 밴드 중에 일본의 Band-maid라는 여성 5인조 헤비메탈 밴드가 있습니다. 일본 관련 문화에서 종종 보이는 메이드 복장으로 하는 헤비메탈 밴드..

crazydoc.tistory.com

[언박싱] BAND-MAID 싱글 앨범 Start Over (초회한정 DVD 포함반)

 

[언박싱] BAND-MAID 싱글 앨범 Start Over (초회한정 DVD 포함반)

작년에 우연히 알게 되어서 굉장히 즐겨 듣고 있는 일본의 여성 5인조 메탈 밴드인 밴드-메이드 (BAND-MAID) 이들의 2018년 정규 앨범 "세계 정복 (World Domination)"이 초회 한정으로 약 1시간 가량의 라이브 영..

crazydoc.tistory.com

 

그럼, 이번 CONQUEROR의 부록인 블루레이 영상을 간단하게 훑어 보겠다. 블루레이엔 세 곡의 연주곡이 실려 있다. 원래 노래가 있는 'Domination'과 'Dice', 그리고, 라이브에서만 연주하던 'Onset'

각 곡마다 아래처럼 영상을 선택할 수 있다.

각 멤버 별로 연주 모습을 선택할 수 있다! 사실 DVD나 블루레이의 multi-angle 기능이 있어 그걸 사용했으면 어땠을까 싶긴 한데, 그 기능을 일반 사용자들이 잘 모를 수 있어서 그냥 별개 트랙으로 만들어 넣은 것 같다.

각 멤버별 연주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연주자 별로 하나의 앵글로 그들의 연주를 볼 수 있다. 아래는 각각 캡쳐해서 짜깁기 한 거!

실제 이들 라이브 영상을 보다 보면, 아니 실제 공연장에서도 각각의 연주를 모두 보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골고루 연주를 잘 한다. 딱 취향 저격인 거지! 특히나 피킹 베이스를 하다가 검지에 피크를 살짝 쥐고 슬랩 베이스 연주를 하는 미사의 연주 모습을 볼 수 있어 넘나 재밌다는 거!

그리고, 전체 영상을 보면 각 연주자 별 모습도 하나씩 더 있고 (드럼 치는 아카네는 베이스 드럼 각도가 하나 더 있다), 전체를 보여주는 영상도 번갈아 가면서 보여준다.

역시나 재밌다. 여기서도 미사는 맨발...

곡이 있는 Domination과 Dice 같은 경우, 영상엔 없는 사이키의 목소리가 들리는 환청까지 경험할 수 있다. 캬캬

 

하여간, 이번 앨범 CONQUEROR도 대박 좋다. 지금까지처럼 헤비한 곡도 훌륭하고, 나름 새로운 시도도 많이 혼재되어 있으나, 결코 실망스럽지 않은 그런 그들의 색깔이 확실한 앨범이라 하겠다.

마지막은 그들의 신보 중 가장 최근에 공개된 Blooming 뮤직 비디오를 링크로...

12월 7일 공연 보고, 이들 씨디 훅 질러서 연말 혹은 연초에 올 거다. 흠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