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文化 Culture

이번엔 국내에서 조달한 CD들...

미친도사 2011. 8. 30. 22:39


어제는 아마존에서 공수한 CD/DVD 등을 열어봤는데,
오늘은 지난 주에 구입한 CD들을 열어봤다.

1. 나는 가수다 - 경연 (2)
    '나는 가수다'의 세번째 CD다. 이 때 가수들은 김범수 - 이소라 - JK김동욱 - 옥주현 - YB - BMK - 박정현. 이 때 경연에서 기억에 남는 노래들은 김범수의 생쑈 '님과 함께', 박정현의 '그대 내 품에', 이소라의 '행복을 주는 사람'... 물론 나머지 노래들도 다 훌륭했다.

2. Whitesnake - Forevermore
    올 10월에 내한공연하는 Whitesnake의 신보. 이 앨범 발매 기념 투어로 내한을 하는 것. 전작이 살짝 실망스러웠는데, 이 음반은 대부분 평이 좋다. 기대기대!

3. 이적 1집
    내가 이적에 관심을 갖고 CD를 사기 시작한 것은 몇년 전에 '토이' 공연에서 이적이 객원 가수로 나와서 노래부르는 걸 보고 확 맛이 가고난 이후다. 그 때 바로 이적 CD를 찾았으나 이미 1집, 2집은 품절. 그러다가 이번에 이적 1집이 재발매를 했다. 덥썩!

4. 장기하와 얼굴들 - 2집
   그냥 웃기기만 하는 노래는 절대 아니다. 그들의 연주는 참으로 매력적이다. 분명히 2011년도의 음악이지만, 70년대 락음악의 느낌도 꽤 많이 난다. 참으로 멋진 친구들이다.

5. Ozzy Osbourne - Blizzard of Ozz (30th Anniversary Edition)
    내가 처음으로 접한 본격 헤비메탈 음악이 바로 오지 오스본. 그의 솔로 밴드 데뷰 앨범이다. 랜디로즈라는 요절한 천재 기타리스트가 세상을 놀라게 한 바로 그 명반. 30주년 기념으로 리마스터링하면서 미공개 곡도 몇곡 추가되었다.

6. Gate Flowers
    요새 KBS TV에서 하고 있는 Top밴드에 나와서 일약 화제의 주인공이 되고 있는 인디 밴드의 미니 앨범. 탄탄한 실력과 카리스마 넘치는 연주. 요새 이들을 포함한 Top밴드의 멋진 밴드 음악은 내 음악 생활의 큰 낙 중 하나이다.

매달 이렇게 사다보니 올 초에 만든 CD장이 벌써 다 차버렸다. 쩝. 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