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거나 만들기 製作 Maker/모형 완성작

[ARII] 1/32 '62 Mazda Carol 'Owners Club'

미친도사 2012. 10. 16. 19:29

선물 시리즈, 이번엔 자동차입니다.

일본 Arii사의 1/32 Owners Club 시리즈 중 62년형 마쯔다 Carol을 만들었습니다.


이 시리즈를 10개 정도 구입해 뒀는데, 처음 완성해 보았네요.

우선 제작기는 아래 링크에...

[ARII] 1/32 '62 Mazda Carol 'Owners Club' - 도색 & 베이스

[ARII] 1/32 '62 Mazda Carol 'Owners Club' - 도색 전까지


우선 대표 사진 하나.


키트는 기본 그대로 만들었는데, 구형 키트에 부품 분할이 도색하기에 좀 불편하더군요.

차체 색은 IPP사의 레이싱 화이트이고, 지붕의 빨간색은 군제 Italian Red입니다.

유광 클리어는 SMP의 울트라 클리어고요.



원목 나무판을 베이스로 사용했고, 가드 레일은 비비빅 막대와 알루미늄 봉으로 만들어주었습니다.

아스팔트 도로는 400번 사포를 깔고, 도색해 주었고요.


가을이고 해서 자작나무 씨로 낙엽을 조금 붙여보았어요. ^^


실제 차량보다 많이 단순화된지라 실차에 있는 몇가지 디테일은 도색하지 않았습니다.

안 그래도 작은 차량에 더 지저분해 보일 듯해서요.




밝은 색 원목에 타미야 아크릴 클리어 도료인 Smoke를 붓질로 칠하여 원목의 느낌을 살려주고, 그 위에 광택 용지에 레이저 출력하여 명판을 만들었습니다.




밤에 가로등 밑에서도 한장 찍어 보았고요.


베이스에 자동차를 고정시킨 후에 해야 하는 작업을 위해 베이스 밑에 카메라 삼각대를 고정시킬 수 있게 처리를 하고 올려놓고 마무리했습니다.



마지막으로 크기 인증샷.


1/32 자동차는 처음 만들어봤는데, 1/24보다 디테일은 떨어져도 귀여운 맛이 있어 재밌네요.

시간은 거의 1/24 자동차 만드는 만큼 걸렸는데, 몇개 만들다 보면 속도가 빨라질 듯해요.


이건 이번 주에 선물로 주고, 다른 1/32를 시작하려 합니다.

이상 Arii사의 1/32 62년형 마쯔다 Carol 완성작 소개를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