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거나 만들기 製作 Maker/모형 완성작

2012년 모형 작업 결산 ...

미친도사 2013. 1. 2. 12:28

2012년 한해동안 만든 것들 정리해보려 합니다.


쌓여가는 키트를 소진하고자 2012년 한해는 사무실 직원들 생일에 키트 하나씩 만들어주기를 했습니다.

2주 정도면 하나씩 만들어 낼 수 있을 것 같았는데, 그것도 여의치 않아 6분에게는 몇달이 지나, 2013년에나 전해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12년에 만든 키트들은 ... (각 작품의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게시물로 이동합니다)


[SWEET] 1/144 RN Wildcat VI & Flight Deck Set



2012년 초에 그만 둔 회사 후배에게 주려고 만든 비행기입니다. 저랑 참 친했던 후배라 헤어짐이 많이 아쉬웠습니다.

스위트 사의 고양이 비행기는 전에도 만든 적 있는데, 디테일도 좋고 예뻐서 또 만들고 싶은 시리즈입니다.


[아카데미] 1/72 SPITFIRE Mk.XIVc


본격적인 생일 선물 시리즈의 시작입니다. 울 연구소장 생일 선물로 드린 것인데, 오래간만에 만든 비행기여서 아쉬움도 많았지만 참 재미있었습니다. 얼마 전 이사로 일부 파손되었다는데, 보수는 2013년으로 연기 예정입니다.


[아카데미] 1/24 BMW M635 CSi


2010년에 시작했던 것 같은데, 하비페어 2012에 맞춰서 완성한 자동차 킷입니다. 마스킹으로 불꽃을 재현했고, 오래간만의 자동차 완성작이네요.


[하세가와] EGGPLANE, F-4 PHANTOM-II


우리 연구소의 현재 유일한 여직원 분의 생일 선물로 만든 것입니다. 이 계란비행기는 키트가 오래된 것이라 다듬는 데 시간이 꽤나 많이 들었습니다. 화방에서 산 잔디 재료를 처음 적용해본 베이스입니다.


[아카데미] 1/8 레저 바이크 스프린터 '커스텀 버전'


저희 팀 직원 생일 선물로 만든 자전거입니다. 아카데미 자전거 키트를 기본으로 해서 프레임 기본을 자작하고 커스텀 데칼 등의 작업으로 만든 작업이었습니다.  자전거 키트를 모아서 만들어 보고 싶은 마음이 들게 했던 작업이었습니다.


[아카데미] 1/72 P-47D THUNDERBOLT "BUBBLE TOP"


이것도 저희 팀 직원 선물 용. 전시장에 있는 버전이라고 설정하고 깨끗하게 만들었습니다. 2.5mm짜리 Noch사의 잔디를 처음 써봤는데, 1/72에 딱 적당한 것 같더라고요. 이사 중에 약간 파손되었는데 다시 복구해줬습니다.


[ARII] 1/32 '62 Mazda Carol 'Owners Club' 


2012년에 합류한 직원 생일 선물로 만들어 준 자동차입니다. 1/32 스케이의 ARII사 자동차 시리즈가 좀 있는데, 그 소진 차원에서 시작했습니다. 키트가 잘 안 맞아서 도색 준비 과정까지 은근히 시간 많이 잡아 먹었고, 베이스 만드는 데에도 좀 시간이 들었네요. 늘 생각으로만 했던 비비빅 막대기를 실제로 활용해본 작업이었습니다.


[Arii] 1/32 '70 Honda Z GT 'Owners Club'


이어지는 선물 시리즈. 유럽풍의 포장 도로 틀에 석고로 베이스를 만들었고, 처음으로 벽을 세워본 작업이었습니다. 석고 베이스 작업이 자동차 만드는 시간보다 더 많이 든 것 같아요.


한 달에 하나 수준은 아니지만, 나름 정신 없는 와중에 열심히 만든 한 해였네요.


2013년엔 남은 분들 선물 마무리해서 드리고, 작년에 직접 만들어보라고 건프라 선물로 드린 분들 가조립품을 받아서 베이스와 도색을 해드릴 계획이 있고요. 선물로 받은 키트들도 틈틈히 시작해서 만들어서 주신 분들께 완성작품을 보여드리고 싶습니다.


이상 미친도사의 2012년 모형 작업 결산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