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거나 만들기 製作 Maker/모형 완성작

1/48 시난주 헤드 디스플레이 완성

미친도사 2015. 6. 28. 20:21

일본의 모형 잡지 부록으로 나온 바 있는 1/48 시난주 헤드 디스플레이를 도색 완성하였습니다.


언젠가부터 일본 모형 잡지에서 1/48 건담 헤드 디스플레이를 주기 시작했는데, 그게 단순하지만, 도색해두면 꽤나 멋질 것 같아 모으고 있습니다. 그러던 차에, 근사하게 생긴 시난주 헤드는  잡지를 구하지 못 했는데, 이베이 검색하다가 헤드 디스플레이만 파는 걸 발견해서 구입했습니다.



도색은 기아 SUV에 쓰이는 스파이시 레드 카페인트 스프레이를 도료 접시에 따라내서 에어브러싱했고, 오토 모형 작업하듯이 클리어 잔뜩 올린 후에 가볍게 컴파운드 작업해서 광택을 좀 냈습니다. 차량용 카페인트는 펄이 들어 있어 잘 쓰면 꽤나 멋진 색이 나와서 여러가지 색을 구해두고 있습니다.



금색 문양은 마스킹해서 처리했고요.



이 시리즈를 모으면서 LED 작업을 염두에 뒀는데 처음으로 시도해 봤습니다.

뒤쪽에 스마트폰용 어댑터에 맞는 커넥터를 달아서 LED가 켜질 수 있게 했지요.



커넥터를 작은 기판에 붙여서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걸 구입했는데, 앞으로도 종종 쓰일 일이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는 간단한 배선 작업...



도색 전의 모습입니다.



1/48 헤드도 만들어 둔 게 꽤 있는데, 틈나는 대로 도색해서 완성해야겠습니다. 간단히 생각하고 시작했는데, 시간이 좀 많이 걸린 작업이었습니다. 다음엔 좀 더 빨리 끝나겠지요.


이상 1/48 시난주 헤드 디스플레이 완성작 소개를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