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거나 만들기 製作 Maker/모형 완성작

2016년 연말 정산 제 3탄 - 모형

미친도사 2017. 1. 1. 00:19

2016년 결산 세번째는 모형 이야기입니다.


[Tamiya] 1/24 Nissan 350Z 완성


작년 말에 도색하다 만 것을 양도 받아 차체 전체 도색을 벗겨내고 다시 칠한 작업이었는데, 작업량이 엄청 많아서 새로 만드는 것보다 더 시간이 많이 걸린 자동차 모형이었습니다. 데칼은 인터넷에서 찾아뒀던 것들을 적당히 짜깁기 해서 만들어 사용했고 재미있는 작업이었습니다. 키트 자체가 정말 좋더군요.


[ACE] 1/144 Rafale M Flottille De Chasse 12f Decoration Special 1000 Heures De Vol - Automne 2005


국내 업체 에이스의 라팔 키트에 모노키오의 별매 데칼을 사용하여 완성한 작업입니다. 작지만 디테일이 좋아 꽤나 멋지게 완성되었습니다. 조금 독특하게 완성작 사진을 찍어 재미있게 만들어 봤던 작업이었습니다.


과학상자 부품 사용한 모형용 도료 쉐이커


도료를 잘 흔드는 것이 모형 만들 때 꽤나 시간을 까먹는지라 도료 쉐이커를 만들어 봤습니다.


[반다이 1/48] 유니콘 건담 헤드 디스플레이 Unicorn Gundam Head Display


일본의 모형 잡지로 발매된 바 있는 건담 헤드들 중에 유니콘 건담 헤드를 LED를 넣어서 올해 완성했습니다.


아두이노 RPM 카운터


아두이노라는 간편한 마이크로프로세서 개발 환경을 올해 시도해보면서 모터 회전수를 알려주는 간단한 장치를 만들어 봤습니다. 올해 아두이노를 배워서 익힌 것은 정말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아카데미] 1/35 M113A1 장갑차 베트남전 - 완성


어릴 적에 즐겨 갖고 놀았던 유선 조종 탱크 + 아두이노의 블루투스 무선 기술을 혼합하여 저만의 무선 조종 장갑차를 만들었습니다.


[TIGER MODEL] Curtiss P-40 Warhawk - Cute series


신생 업체인 중국의 타이거모델의 귀여운 비행기 시리즈 중에 P-40을 하나 완성했습니다.


연초에 계획했던 것에 비해 절반 정도 밖에 못 만들었네요. 거의 다 만들었지만, 마무리가 안 된 것도 하나 있고요.

하지만, 아두이노라는 것을 알게 되어 모형에 적용하기 시작했던 점은 올 한해 가장 재미있었던 것 중 하나였습니다.

내년에도 틈틈히 열심히 만들어 보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