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文化 Culture/음악 감상

[언박싱] T-Square 40주년 기념 앨범 - It's a Wonderful Life!

미친도사 2018. 12. 8. 12:11

The Square란 이름으로 1978년에 데뷰하여, 중간에 T-Square란 이름으로 개명한 후에도 지금까지도 활발히 활동 중인 일본의 중견 퓨전 재즈 밴드 티스퀘어가 데뷰 40주년을 맞아 역대 멤버들과 함께 새 앨범을 냈습니다.


올 9월에 포항 칠포 재즈 페스티벌에서 이들의 공연을 처음 보고 완전히 반해서, 이 앨범을 살 생각을 하게 되었고 내년 3월 내한 공연 표도 예매해뒀네요.


9월 공연 후기

2018.09.09. T-Square, 박주원&말로, 클럽M @ 포항 칠포 재즈 페스티벌


이번에 일본 여행 중에 이 앨범을 아마존 재팬에서 구입하여 받아 왔습니다.

그 앨범의 오픈케이스를 해봅니다.


찢어 버리는 비닐 포장이 아니라서 살짝 포장 뜯어서 열어볼 수 있습니다. ^^

역시나 일본반 특유의 OBI라 하나요? 세로 종이 띠가 있습니다.


아티스트 이름 역시 티스퀘어 & 더 스퀘어 리유니온...으로 되어 있습니다.


뒷면엔 참가한 13명의 연주자들 사진이 있습니다.


제가 이들의 면면을 다는 잘 몰라서 언급을 하기는 어렵지만, 하여간 티스퀘어 출신이라 하면 일단 최고의 연주력은 보장이겠죠!


OBI 띠 옆면... 일본반은 보통 옆면에 일본어로 쓰여진 경우가 많은데, 이건 영어네요.


종이 커버여서 디지팩처럼 보이지만, 실제론 쥬얼 케이스 위에 종이 커버가 하나 더 있는 포장이네요.


케이스를 열면 당연하게도 CD가 있고요...


두번째 장은 이 앨범 제작과 관련된 다큐멘타리가 들어 있는 DVD가 있습니다.


이 기념 라이브 영상물 역시 나올 예정인데, 아직 발매 전입니다.

대신 저는 2015년 라이브 블루레이를 사왔지요. ^^


부클릿을 펼치면 각 연주자들의 녹음 모습을 찍은 사진들이 나옵니다.


하~ 보기만 해도 그냥 강한 포스가 느껴집니다.


반대 면엔 수록곡과 크레딧이 적혀 있습니다.


앨범 참가한 연주인들의 리스트입니다.


현재 베이스로 활동 중인 타나카 신고는 여전히 서포트 연주자로 표기되네요.

수년 째 같이 다니는 걸로 아는데, 왜 정규 멤버로 등록이 안 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40주년 기념 라이브 일정이 별지로 한 장 들어 있는데, 내년 3월 23일에 있을 서울 공연도 표시되어 있군요.


두어번 들어봤는데, 확! 땡기는 그런 것보다는 편안하면서도 호흡 딱딱 맞는 연주가 자주 들어도 질리지 않을 것 같더군요.

사실 이번 일본 여행에서 중고 씨디 가게 가서 보이는 대로 쓸어담아 오려했는데, 오사카 킹콩레코드에선 티스퀘어 앨범이 없어서 아마존에서 이거 하나 구입한 걸로 아쉬움을 달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쩝.


내년 3월의 내한 공연도 기대가 엄청 많이 됩니다!!!

http://ticket.interpark.com/Ticket/Goods/GoodsInfo.asp?GroupCode=18014192


이상 티스퀘어 & 더스퀘어 리유니온의 40주년 기념 앨범의 오픈 케이스 글을 마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