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라이프 電子的生活 My Digital Life/3D 프린팅 (3D Printing)

4월에 만든 3D 프린팅 소품들

미친도사 2023. 5. 5. 12:24

한동안 대중교통으로 통근했는데, 과천으로 사무실이 이전하면서 차를 이용하여 출근하려 하다 보니 오래된 스마트폰 거치대가 아쉽다.

 

그래서, 간단하게 설계해서 3D 프린터로 출력해서 만들었다. 맥세이프 무선 충전 지원하고, 폭 조절도 되어서 우리 가족들이 쓰는 아이폰12미니, 아이폰 SE2, 갤럭시 S20FE까지 모두 장착 가능!!ㅎㅎ

출력하고 나서 2mm 황동봉을 잘라서 꼽았다.
애플 순정 맥세이프 충전기에 맞춰 설계해서 딱 맞

그런데, 가로로 보니까 좀 불편해서 세로 버전을 하나 만들어 봐야겠다

별거 아니지만 3D 파일 첨부

Mount_smartphone.zip
0.01MB

 

이어서 하나 더 만든 것들

원래 길게 하나의 바로 출력하려 했으나, 프루사 미니에서 잘 출력이 안 되어서 2개로 나눠서 나사로 고정해서 연장시키는 걸로 바꿨다.
이렇게 고정시키면...
짜잔~ 이게 뭘까요?

 

A4용지를 끼워서 쓰는 클립보드인데, 책상위에 널부러지는 게 싫어서 스탠드를 만든 거다.

이미 이런 비슷한 제품이 판매되고 있지만, 내가 간 문구점에 없어서 내 구미에 맞게 설계해서 출력했다.

 

또 별 거 아니지만, 3D 파일 첨부

Stand_bar_clipboard.zip
0.00MB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