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라이프 電子的生活 My Digital Life/3D 프린팅 (3D Printing)

바코드 스캐너 케이스를 프루사 미니에서 출력해 보았습니다.

미친도사 2021. 3. 21. 22:26
반응형

전에 라즈베리파이로 구성한 바코드 스캐너 케이스를 설계해서 3D 프린팅하여 케이스까지 만들었지만, 맘에 안 들기도 하고, 3D 프린터 구입한 기념으로 간단하게 케이스 설계해서 출력해 보았습니다.

지난 이야기는 여기에!

2020.12.24 - [디지털 라이프 電子的生活 My Digital Life/라즈베리파이 (Raspberry Pi)] - 내가 원하는 대로 프로그램해서 쓰는 바코드 스캐너

 

내가 원하는 대로 프로그램해서 쓰는 바코드 스캐너

요새 스마트폰에도 바코드나 QR 코드를 읽어내는 기능이 있지만, 그 값을 읽어내기만 하고 그 값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앱을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일을 하다 보면 많이 쌓여있는 시스템

crazydoc.tistory.com

 

지난 번 만든 것은 배터리 내장형인데, 저 배터리 모듈이 제가 원하는 동작을 하지 않아서 결국엔 외장 배터리를 사용하게 되더군요. 그래서, 배터리 모듈을 빼고, 외장 배터리를 사용하는 전용으로 해서 크기를 좀 더 작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설계는 여전히 스케치업이고, 출력 프린터는 프루사 미니에, PLA 재질로 출력하였습니다.

일단 출력한 소감은 "굉장히 디테일이 좋다!"입니다.
제가 이용하던 업체의 출력물보다 공차도 훨씬 작고, 거의 설계에서 의도한 수준으로 출력되더군요. 

그리고, 각 외부 포트에 적절한 로고나 심볼을 라벨프린터로 출력하여 붙여주었습니다.

 

이 정도면 출력물 퀄리티에 대해서는 거의 고민할 게 없겠습니다. 설계와 출력물 사이의 차이 때문에 설계 공차 때문에 고민했었는데, 큰 고민 안 해도 될 정도로 정밀하게 출력물이 나와주는군요.

이 버전은 요대로 그냥 회사에서 쓰려고 하고요, 남은 부품으로 제가 개인용으로 바코드 스캐너 하나 더 만들 예정인데, 거기엔 충전 모듈을 짜깁기해서 구성해 넣을 예정입니다. 부품 주문한 거 오면 테스트하고 구현해 볼 예정입니다.

일단 프린터 출력물은 대만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