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거나 만들기 製作 Maker/모형 제작기

[Academy] 1/72 Super Etendard - 100 Years Naval Aviation - 1. 키트 소개

미친도사 2017. 8. 24. 22:12

얼마 전에 아카데미 F-16 MCP 킷에 별매 데칼로 만든 것에 재미를 붙여서

이번에도 갖고 있던 오래된 키트에 별매 데칼로 작업 하나 해봅니다.


지난 F-16 다시 보기...

[아카데미] F-16 85th Anniversary of the KLu @ Leeuwarden AB - 완성


이번에 잡은 키트는 제가 활동하는 모형 카페 젊은 회원이 지방으로 발령받아 가는 환송회 때 저한테 선물로 준 아카데미의 Super Etendard입니다.



1987년에 처음 나온 키트인가 봅니다. 꽤나 오래된 키트임에도 나름 평이 좋더라고요.


일단 부품이 엄청 단순합니다. 설명서도 조립은 한 페이지, 도색 및 데칼 한 페이지입니다.


나름 좋다는 것이지, 요새 1/72 에어로 킷 기준으로는 많이 단순합니다.


그래서인지, 그 회원이 별매 시트를 구입했었군요. 이 키트를 받은 게 6년도 훌쩍 넘은 것 같은데, 오늘 알았습니다. 으윽...


그런데, 칵핏이 전체적으로 넘 썰렁해서 시트만 디테일한 게 어울릴런지... 고민 좀 해봐야겠습니다.


그리고, 휠베이 덮개로 보이는 부품들에 밀핀 자국들 빡! 아으~


패널라인 깊이는 1/72로는 적당한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쓰려는 데칼입니다.


프랑스 해군 비행단(?) 100주년 기념 기체입니다.

은색 기체입니다. 


예쁠 것 같아 전부터 봐둔 건데, 올 여름에 미국에서 공수했습니다.


데칼 도면의 패널라인이 키트랑 꽤 차이가 나고, 꼬리날개도 살짝 다릅니다.

패널라인을 새로 파줄까 싶다가도, 실물 사진 봐도 패널라인도 거의 안 보이는지라 그냥 깔끔하게 만들렵니다.


이번 목표는 최대한 깔끔하게입니다.


다음 제작기가 언제가 될런지는 모르겠지만, 이렇게 한다고 올리면 의무적으로라도 할 것 같아 시작을 알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