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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 Ferdinand Painting, Color Modulation Style - 5. 유화 물감으로 디테일 강조하기 (Enhancing Detail with Oil Paints)

미친도사 2020. 3. 3. 22:37

수년 전에 활동하던 모형 카페에 번역해서 올린 글인데, 블로그에 없어서 옮겨옵니다.

이 글은 2009년에 쓰여진 글인데 당시엔 컬러 모듈레이션 도색 기법이 막 관심을 끌던 시기였지요.
이제 보니, 글쓴이가 TANKart 시리즈 냈던 Mike Rinaldi군요. 헐. 이 글은 그 책들 나오기 이전 글입니다.

원문 링크: http://www.missing-lynx.com/articles/other/modulationmr_1.html

 

Ferdinand Painting, Color Modulation Style by Mike Rinald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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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missing-lynx.com

 

Enhancing Detail with Oil Paints

유화 물감으로 디테일 강조하기

 

When CM made its debut, a few modelers jumped at the chance to paint their own models the same way. Upon further review, I notice that most of them were skipping an important step. On the DVD, Adam explains the process of adding oil paints to the light and dark areas to provide another level of gradation and surface breakup.

CM 기법이 등장했을 때, 소수의 모델러만이 똑같은 방법으로 그들 자신의 모형을 칠할 기회를 잡았다.

리뷰를 더 하는 동안, 그렇게 시작한 대부분의 모델러들이 중요한 단계를 건너 뛰었음을 알아냈다.

DVD에서 아담은 그라데이션의 추가적인 단계와 면의 구분을 부여하기 위해  밝고 어두운 부분에 유화 물감 추가하는 단계를 설명했다.

 

 

 

 

I prepare a cardboard palette of oil paints. (Cardboard is used to soak up the linseed oil so they will dry matte). For the lighter areas, I use a blend of Yellow and Buff oil paint and apply it directly to the area I want to emphasis like the upper edges of the hull.

유화 골판지 팔레트를 준비한다. (골판지는 기름 성분을 빨아들이고, 무광으로 마른다 무슨 소리??).

더 밝은 영역에 대해서는, Yellow와 Buff 유화를 섞어 사용하고 Hull(포탑에 해당하는 부분)의 상단 모서리와 같이 강조하고 싶은 부분에 직접 적용한다.


 

 

 

 

I blend these in with a clean brush and a touch of thinner. Do not use too much thinner or it will turn into a wash, the goal is to create another blended layer of color to provide a little more contrast and depth to the finish.

깨끗한 붓에 소량(살짝 찍는 수준)의 시너를 이용하여 블렌드한다.

너무 많은 시너를 사용하지 말아라. 그렇지 않으면 씻겨져 나가게(워싱,wash) 된다.

목적은 마무리를 위해 아주 약간 더 대비(contrast)와 깊이를 주기 위해 색상의 또하나의 블렌드된 레이어를 만드는 것이다.

 

 

 

The shadows and darker areas also receive the same treatment. I enhance these darker areas with Industrial Earth and Shadow Brown, Again I apply each color directly to the surface of the model.

그림자와 어두운 부분에도 같은 작업을 한다.

이 어두운 부분들을 Industrial Earth와 Shadow Brown 색상으로 강조하고, 또한번 모형의 표면에 각 색상을 직접 적용한다.


 

 

 

I blend these oils in the same manner as the light colors. I also start to add dark shadow recesses to the prominent weld joints, which I continue around the entire model. I find the oil paint blending stage to be quite involved, yet absolutely necessary. It truly does add a lot more depth to the paint, and in addition, it is very important after these steps to let the oils fully dry over a few days time.

이들 유화 물감을 밝은 부분에 했던 것처럼 블렌드한다.

돌출된 용접선에 어두운 그림자 귀퉁이를 표현하기 시작했는데, 이는 전체 모형에 계속된다.

유화 물감 블렌딩 단계가 꽤 복잡하고 여전히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걸 알았다.

정말로 도장에 더 많은 깊이를 더해주고, 또한 이 단계 이후 며칠간의 완전한 건조 또한 매우 중요하다.

 

 

 

 

Here is the result of the painting stages to this point. The oils are completely dry, and the modulation has taken hold and presents a very different model to the one in the first photo at the beginning of this article.
이게 유화 과정의 결과물이다.

유화 물감이 완전히 마르고, 변조가 모형 전반을 장악하게 되었고, 이 글 처음에 소개된 첫번째 사진과는 매우 다른 모습을 갖게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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틈이 나서 한 챕터 더 번역해봤습니다.

이제 이 글이 추구하는 바를 감 잡으셨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러니 번역은 점점 더 날림이 될 예정입니다. 하하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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