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년 전에 활동하던 모형 카페에 번역해서 올린 글인데, 블로그에 없어서 옮겨옵니다.
이 글은 2009년에 쓰여진 글인데 당시엔 컬러 모듈레이션 도색 기법이 막 관심을 끌던 시기였지요.
이제 보니, 글쓴이가 TANKart 시리즈 냈던 Mike Rinaldi군요. 헐. 이 글은 그 책들 나오기 이전 글입니다.
원문 링크: http://www.missing-lynx.com/articles/other/modulationmr_1.html
Clear Gloss and Yellow
유광 클리어와 클리어 옐로우
Because of the use of both dark yellow and red brown for the base coat, the resulting dunkelgelb color is not quite true to the correct hue. This is easily corrected by spraying a very thin coat of X-24 Clear Yellow over the model.
기본 도장으로 Dark Yellow와 Red Brown을 사용했기 때문에, 구현된 dukelgelb(dark yellow의 독일어임)는 제대로된 생각과는 꽤 다르다. 이것은 클리어 옐로우를 모형 전체에 아주 얇게 스프레이 해줌으로써 간단히 해결된다.
This has the effect of re-establishing a proper yellow to the base coat. I follow with a thin layer of X-22 Clear to provide a smooth gloss varnish in preparation for the washes and oil paint fading due up next.
이는 베이스 도장에 적절한 노란 끼를 다시 입혀주는 효과이다. X-22 클리어 도료의 얇은 레이어에 다음의 워싱의 준비와 유화 물감의 또렷해지게 하게 하기 위해 유광 마감재를 뿌렸다.
=======================================================
저녁 먹고 다음 챕터가 짧길래 날림 번역...
[번역] Ferdinand Painting, Color Modulation Style
4. 상세 파트 변조 (Detail Modulation)
5. 유화 물감으로 디테일 강조하기 (Enhancing Detail with Oil Paints)
6. 유광 클리어와 클리어 옐로우 (Clear Gloss and Yellow)
9. 헤어 스프레이의 빠른 레이어 (Quick Layer of Hair Spray)
10. 모형을 더럽힐 시간 (Time to Get the Model Dirty)
11. 위장을 추가한다면? (How About Adding Camo?)
12. 최종 요소와 소감 (Final Elements and Though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