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文化 Culture/음악 감상

Motley Crue의 투어 재개, 그리고 Mick Mars의 은퇴 발표

미친도사 2022. 10. 28. 12:40

 

몇 년 전에 머틀리 크루가 은퇴를 선언하면서 마지막 투어를 돌았었죠.
그래도, 아직 그닥 나이가 많은 편은 아니어서 심심했는지 다시 투어를 돌겠다고 발표했고

제가 올해 갔던 핀란드의 Rockfest의 2023년 1차 라인업으로 데프 레파드와 함께  참가하는 것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우와. 데프 레파드와 머틀리 크루가 헤드라이너라니. 또다시 핀란드에 가야 하나 생각도 들고 있습니다. 

 

그러자, 얼마 안 있어 John 5란 기타리스트가 투어 기타리스트로 함께 할 거란 소문이 돌았습니다.

그러더니 어제 머틀리 크루 측에서 공식적으로 믹 마스의 은퇴를 발표했습니다. ㅠㅠ

(전문 번역)

MÖTLEY CRÜE, 기타리스트 MICK MARS의 은퇴에 대한 공식 성명서 발표

변화는 결코 쉬운 일이 아니지만, 우리는 Mick의 건강 문제로 인한 밴드에서의 은퇴 결정을 받아들입니다.

우리는 Mick이 수십 년 동안 그의 강직성 척추염을 관리하는 것을 지켜봐 왔으며
그는 항상 최대한의 용기로 꿋꿋이 병을 관리해 왔습니다.

"더 이상은 안 된다"고 말하는 것은 궁극적인 용기의 행위입니다.
Mick의 사운드는 우리가 함께 한 첫 리허설에서 기타를 연결한 순간부터 Mötley Crüe를 정의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나머지는 사람들이 말하는 것처럼 역사입니다. 우리는 계속해서 그의 음악적 유산을 기릴 것입니다.

우리는 Mick의 소원을 수행하고 2023년에도 계획대로 세계 투어를 계속할 것입니다.
의심할 것도 없이 Mick의 자리를 채우려면 절대적으로 뛰어난 음악가가 필요한데,
고맙게도 우리의 좋은 친구인 John 5가 동반하고 함께 앞으로 나아가기로 동의하였습니다.

크루 헤드 여러분 모두들 공연장에서 만납시다!
Vince, Tommy & Nikki

"나는 Mick 의 유산을 이어갈 수 있어 영광이며, 이 노래들을 연주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John 5


수십년간 동안 강직성 척추염을 (어쩌면 데뷰 시절부터) 앓아왔는데, 이제는 그만 쉬고 싶었나 봅니다. 나이도 다른 멤버들보다 10살 가까이 많기도 했으니 힘도 들겠지요.

이래저래 반갑기도 하고 안타깝기도 한 소식이네요. 

 

지난 6월 핀란드의 Rockfest 2022 공연 후기

핀란드 락페 Rockfest 2022 - 1일차 (Nightwish, Bring Me the Horizon, Black Label Society

핀란드 락페 Rockfest 2022 - 2일차 (Scorpions, Megadeth, Heaven Shall Burn)

핀란드 락페 Rockfest 2022 - 3일차 (Iron Maiden, Amorphis, The Hives)

반응형